안녕하세요.
오늘은 에너지바우처(난방카드) 지원 복지 서비스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께요.
※ 자료 출처
- 복지로 bokjiro.go.kr
♣ 에너지바우처(난방카드) 복지 서비스란 무엇인가요?
- 동절기 난방에너지 구입을 지원하는 제도로서 취약계층에 에너지바우처(난방카드)를 지급해서 저소득층의 에너지 비용 부담을 완화하고 접근성을 높이는 취지의 복지 지원 서비스 입니다.
♣ 에너지바우처 복지 서비스는 대상자에게 어떤 도움을 주나요? 혜택이 무엇이죠?
- 크게 여름과 겨울로 나눌 수 있습니다.
* 여름 : 7~9월에 전기 요금 차감
* 겨울 : 10월~4월에 전기, 도시가스, 지역난방, LPG, 연탄, 등유 중 한가지를 선택해서 구입할 수 있는 이용권을 지급하게 됩니다.
- 지원금액은 가구원수에 따라 3단계로 차등 지급되니까 참고하세요~
♣ 에너지바우처 지원 복지 서비스의 지원대상은 어떻게 되나요?
- 의료급여 수급자 또는 생계급여 수급자이면서 본인 또는 주민등록표상의 가구원 중에서 65세 이상, 만 6세 미만, 임산부, 장애인, 희귀질환자, 중증질환자, 중증난치질환자, 소년소녀가정(가정위탁보호아동 포함), 한부모가족 중 하나에 해당되는 1인 이상 포함된 경우에 해당 복지 서비스를 지원하게 됩니다.
- 구체적 선정기준은 아래에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해주세요
♣ 에너지바우처 지원을 받을려면 신청을 어떻게 해야하나요?
- 신청방법 : 거주지역 해당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신청 하시면 됩니다
- 신청절차 :
1. 주민센터에서 에너지바우처 상담 및 신청하시면
2. 한국에너지공단에서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~
♣ 에너지바우처 지원 복지 서비스 관련 내용 확인은 어디서 하나요?
- 전 화 : 에너치바우처 콜센터 ☎ 1600-3190
- 에너지바우처 홈페이지 energyv.or.kr
지금까지 에너지바우처 지원 복지 서비스를 알아봤습니다.
더운 여름, 추운 겨울 냉난방 걱정 많으실텐데 해당 복지 서비스를 확인하셔서 신청해보세요~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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